You are here
연구커뮤니케이션
프리미엄
기사
| 2018년 01월 10일
의견 0
우리는 연구 공동체 바깥의 독자들과 소통해야만 합니다. 외부의 독자란 학생, 교사, 의료 종사자나 환자, 보호자 등 과학과 연구에 관심을 가질 만 한 모두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과 소통하기 위해 그들의 언어, 즉 뉴스 매체나 위키피디아에서 쓰이는 언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Free
기사
| 2019년 09월 25일
일부 임상 연구에서는 참가자를 모집하는데 lay summary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연구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읽는 것은 참가자들이 그들이 참여하는 연구에 대한 이해를 도울 뿐만 아니라, 연구에 대해 더욱 잘 인지된 상태에서 참가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Free
기사
| 2021년 02월 05일
학술지 ‘보건사회연구’가 2021년 발행호부터 게재 논문에 대한 '알기 쉬운 요약'을 도입하여 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알기 쉬운 요약은 그간 학술 연구가 지나치게 전문가 중심으로 출간, 공유된다는 문제의식에서 전문가가 아닌 이들도 논문의 내용을 이해할 수있도록 쉽게 연구의 내용을 요약하는 것입니다.
프리미엄
기사
| 2021년 11월 02일
엘리베이터 피치는 단 몇 분 안에 스스로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잘 만들어진 영화 예고편처럼 청중의 관심을 사로잡아 그들이 당신의 이야기에 대해 더욱 궁금해하게끔 해야 합니다. 연구자로서 여러분과 자신의 연구를 소개하는 최상의 엘리베이터 피치를 준비하는 팁을 얻어 보세요!
Free
전문가
| 2021년 12월 06일
과학 커뮤니케이션이 연구자에게 어떤 의미인지, 연구자가 자신의 분야에서 가시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지 이해하기 위해 예일대 박사후 연구원 크리스티나 조 박사를 인터뷰하였습니다. 박사와의 대화에서 자신의 연구에 대해 더욱 잘 알리고, 소통하는 팁을 얻어보세요!
Free
기사
| 2022년 12월 12일
내년에는 내 연구의 영향력을 더 높이고 싶은가요? 시각적 요소는 연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복잡한 데이터를 단순화된 방식으로 제시하여 독자들이 연구를 더 잘 이해하고, 연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강력하고 이해하기 쉬운 시각 자료를 통해, 연구 자금 제공 기관에 가시성을 높이고, 인용 횟수를 늘리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몇 가지 간단한... 자세히보기
Free
동영상
| 2023년 04월 06일
전 세계의 연구자들은 정책 입안자들에게 연구 작업의 관련성을 전달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일반 대중에게 과학을 전달하는 것과 공통점이 많지만, 중요한 차이점도 존재합니다. 정책 관련 의사소통은 정책 입안자와의 협업을 포함하는데, 이는 단순히 그들과 대화하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이 작업은 양방향의 상호작용이며, 공동의 목표와 공통 언어를... 자세히보기
Free
동영상
| 2023년 04월 13일
본 비디오는 연구자가 정책 입안자와 소통하기 위해 알고 있어야 하는 것들에 초점을 맞춘 3부작 인터뷰 시리즈 중 두 번째입니다. 마르타 풀리도 박사(IDIBAPS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는 라틴 아메리카의 사례를 통해 과학자와 정책 입안자 간의 협력이 사회 정치적 및 문화적 맥락에 따라 각 지역에 거쳐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 논의합니다.전 세계 연구원들은... 자세히보기
Free
동영상
| 2023년 04월 28일
이 비디오는 연구자들이 정책결정자와의 의사소통에서 알아야 하는 것에 초점을 둔 3부작 인터뷰 시리즈 중 마지막 부입니다. 마르타 풀리도 박사(IDIBAPS의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정책결정자와의 협업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과학자와 정책결정자 간의 성공적인 협업 사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전 세계 연구원들은 자신들이 연구하고 있는... 자세히보기
Free
동영상
| 2023년 07월 28일
학술 전문 에디터들이 연구자들이 논문작성과 투고에서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해 답하는 [에디터와 함께하는 Q&A 시리즈], 신경과학 분야 에디터 니아의 답변을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연구를 어떻게 홍보해야 할지 고민해 본 적 있으신가요? 연구를 홍보하기 위해선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연구의 영향을...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