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해 주신 원고 상태 설명과 소요 시간으로 보아, 논문은 피어 리뷰가 완료되었고 완성된 리뷰가 도착한 것으로 보입니다. 부편집자(AE)는 이 리뷰들을 기초로 논문을 평가하고, 이후 논문의 게재, 거절 혹은 수정 여부를 판단할 것입니다. 부편집자는 자신의 결정을 편집장(EiC)에게 권고하는 것이고, 이 단계를 “evaluation recommendation”이라고 부릅니다. 최종 결정은 편집장이 내리게 됩니다. 편집장의 승인이 완료되면 결과를 곧 통보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You are here
evaluation recommendation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2016년4월26일 | 조회수 18,785
투고 완료 5일정도 후, 원고 상태가 with editor로 변경되었고, 약 1주 후 under review로 변경 되었습니다. under review로 변경 된지 약 20일 정도 지났는데 오늘 상태가 evaluation recommandation으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다른 저널 투고 경험상 under review를 peer review 과정으로 이해했었습니다.
evaluation recommandation 단계는 피어리뷰가 끝나고 편집자가 거절 또는 수정 여부를 결정 중이라는 뜻인가요? 아니면 under review가 편집자의 1차 리뷰였고, 피어 리뷰어를 구하고 있다는 뜻일까요? 혹은 1차 피어 리뷰가 끝났는데 다시 다른 리뷰어를 구해서 다시 리뷰를 하겠다는 뜻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