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Nature Geoscience> 저널에 투고할 때, 견해(perspective)는 어떤 논문 유형일까?

에디티지 인사이트 | 2016년3월3일 | 조회수 28,057

<Nature Geoscience>에서는 어떤 유형의 논문을 출판합니까? 저널 사이트에는 논문 유형이 나와 있지 않았지만, 저널에 견해(perspective) 논문이 출판된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논문을 써서 <Nature Geoscience> 저널에 출판하고 싶은데요, 견해, 서신(letters), 연구논문(research article) 사이의 차이점을 알고 싶습니다.

원저 논문(original research article)은 저자가 직접 수행한 연구를 보고하는 상세한 논문입니다. 원저 논문 안에는 가설, 배경연구, 방법론, 연구결과, 연구결과 해석, 그리고 연구의 의미에 관한 토론이 들어갑니다. 보통 원저연구논문은 길이가 깁니다.


서신(letter)은 어떤 과학적 문제의 특정한 한 측면만을 담은 짧은 과학 논문입니다. 사실상 원저 논문의 축약된 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견해(perspective)는 한 분야의 근본 개념이나 널리 알려진 아이디어에 대해 학술적으로 검토하는 논문으로, 보통 이 분야에 널리 알려진 개념을 비판하는 개인적인 관점을 제시합니다. 보통은 짧은 논문입니다. 견해(perspective)는 의견(opinion), 논평(commentary)과 매우 비슷하기에 이 용어들이 때로 같은 의미로 쓰이기도 합니다.


<Nature Geoscience> 에서는 투고할 수 있는 논문 유형으로 ‘견해’를 꼽지는 않지만, ‘논평'은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 이 저널에서 ‘논평’은 ‘의견’을 담고 있다고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만약 ‘견해’ 논문을 쓰고자 하는 경우 투고 시 ‘논평’이라는 분류를 선택하십시오.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