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올해 반이 지나버렸어요! 올해 초에 세웠던 연구 및 저널 투고 계획은 잘 진행되고 계신가요? 많은 연구자 분들이 아마도 국제 학술지에 원고를 게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계실 거예요. 어떤 분들은 이미 원고를 제출하고 투고 과정 중에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국제 저널 투고와 관련하여 혹시 저널 편집자와의 소통 문제를 걱정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편집자와 ‘영어로’ 소통해야 한다는 사실에 불안했던 경험은요? 많은 연구자 분들 심지어 이전에 국제 저널 출판을 경험한 적이 있는 경력이 많은 연구자 분들도 국제 저널 편집자과 소통하는 방법이나 시기에 대해 고민을 하는 일이 흔합니다.
그래서 에디티지 인사이트가 준비했습니다. 비영어권 연구자인 한국 연구자 분들을 위한 특별한 온라인 웨비나 이벤트! 이 세션에는 연구자들이 국제 저널 편집자와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법에 대해 다양한 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자, 그러니 다가오는 8월 18일 수요일 점심, 연구자를 위한 파워 런치 세션에 참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영어로 된 논문을 국제 저널에 투고하기로 결정하면 여러 가지 이유로 국제 저널 편집자와 소통해야 하는 관문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연구자 여러분에게 너무 큰 장애물이 되지 않도록 이번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미국 예일대학 의과대학에서 박사후연구원으로, 10여 년 이상의 기간 동안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를 이끌며, 다수의 학술 출판물을 발표한 전문가 크리스티나 조 박사에게 투고 과정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팁을 얻으세요. Q&A 시간을 통해, 직접 궁금한 점을 묻고 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한정된 등록 인원이니 놓치지 말고, 지금 신청하세요!
이번 세션에서는 아래와 같은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국제 저널 편집자와 소통할 때 직면하는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이해
- 저널 편집자와 커뮤니케이션하는 다양한 상황의 이해 (투고 전 문의, 커버레터, 원고 상태 문의, 반박 편지 등)
- 편집자에게 언제, 얼마나 자주 연락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자신의 생각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지 가이드
- 편집자와 자신있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팁
그리고 라이브 이벤트 참석자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있습니다! 국제 저널 편집자와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문 템플릿, 그리고 참석자 분들에게 수료증도 제공됩니다. 자, 이 특별한 세션을 놓치지 말고,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날짜: 2021년 8월 18일 (화)
- 시간: 오후 12:00 ~ 1:00
크리스티나 조 (Christina Cho, 예일대 의과대학 박사후연구원)
크리스티나 조 박사는 미국 예일대학 의과대학 박사후연구원으로, 현재 전이성 흑색 종 및 폐암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암생물학(cancer biology), 종양면역학(cancer immunology), 기질생물학(matrix biology) 등의 분야에 전문 지식을 갖추고, 10년 이상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를 이끌어 왔습니다. 주니어 박사후연구원들과 학생들을 가르치고 트레이닝하는 등 학술 연구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으며 국제 저널에 다수의 학술 출판물을 저술하고 공동 저술했습니다.
가벼운 점심 거리를 준비하고, 온라인 웨비나에 접속하세요! 어느 때보다 만족스러운 점심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 등록 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고, 지금 신청하세요!
Submit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