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논문을 새로운 투고(new submission)로 다시 낼 때 커버레터에 투고 이력을 써야 할까요?

Anonymous | 2018년8월23일 | 조회수 11,312

논문을 저널에 투고하였고 일부 수정(minor revision) 후 게재가 승인되었습니다. 하지만 불완전한 서류로 프로세스가 진행되지 않아 정해진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지금은 필요한 서류가 준비되었고 동일한 논문을 같은 저널에 새 투고(new submission)로 제출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위의 상황, 즉 저널에서 논문 게재가 승인되었으나 만료되었다는 것을 커버레터에 언급할 생각입니다. 이러한 행동은 무례한 것일까요? 이에 대해 언급할 수 있다면 어떠한 메시지가 적절할까요?

이전 투고 시 게재가 거의 승인되었으나 저널의 재투고 기한을 지키지 못하셨다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원고를 새 투고로 다시 제출할 때 사용하실 커버레터에 이전 투고 이력을 에디터에게 설명하실 수 있습니다.

커버레터에는 일반적으로 주요 연구 결과를 요약하고 논문이 출판에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지만, 이를 사용하여 에디터에게 이전 배경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연구가 이전에 학회에서 또는 포스터로 발표된 경우에도 이를 커버레터에 언급합니다. 따라서 커버레터에 이전 투고 이력을 명확하게 설명하실 수 있습니다. 논문 아이디와 이전 투고 일자를 언급해주세요.

 

이는 무례한 행동으로 여겨지지 않을 것이며 오히려 저널 에디터가 이전 투고에 대해 파악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투고 이력을 인지하고 있으면 피어 리뷰 과정을 신속히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더 짧은 시간 내 게재 승인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