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더 기다려야 할지를 예상하기는 어렵습니다. 완성된 리뷰들이 도착하면 편집위원Associate Editor (AE)은 이 리뷰들을 평가한 뒤 편집위원장에게 자신의 권고를 전달하고, 편집위원장은 편집위원의 권고를 바탕으로 최종 결정을 내립니다. 리뷰들이 이미 도착했으므로 이상적으로 편집위원의 권고는 오래 걸리지 않아야 합니다. 하지만 때때로 편집위원은 수집된 리뷰가 만족스럽지 않아 추가 리뷰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경우라면 논문 상태가 “리뷰 중”으로 다시 돌아갈 것이며 소요 기간은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우선 2~3주를 더 기다려보시고 그 후에도 상태가 변경되지 않는다면 편집위원에게 정중한 어조로 결과를 언제 받을 수 있을지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You are here
"편집위원 권고 대기 중(Awaiting AE Recommendation)" 상태가 바뀌려면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할까요?
2016년4월4일 | 조회수 146,658
저널에 첫 번째 투고한 논문이 게재 불가 판정을 받았습니다. 저널은 심사 의견에 따라 논문을 수정한 후 재투고할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재투고 후 논문 상태는 빠르게 “리뷰 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한 달 뒤 “편집위원 권고 대기 중(Awaiting AE Recommendation)”으로 상태가 변경되었고 그 후로 3주가 지났습니다. 게재 결과를 받으려면 얼마나 기다려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