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21일 (미국 필라델피아), 세계적인 학술 편집 및 출판 지원 서비스 공급사 <에디티지>가 고객에게 보다 원활한 논문 투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에어리스(Aries)의 <편집 매니저(Editorial Manager)> 원고 인제스트 기능을 처음으로 도입할 것임을 발표했습니다. 에디티지와 에어리스의 이번 파트너십으로, 에디티지를 이용하는 7만 명 이상의 저자들이 EM(Editorial Manager)을 사용하는 6천 개 이상의 학술저널에 보다 가까이 다가가게 됩니다.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조만간 에디티지는 저자를 대신해 논문을 참여 저널의 EM 투고 사이트에 직접 전송하게 되며, 이를 통해 저자와 저널 양측 모두 논문 투고의 업무 흐름이 크게 단순해집니다.
오늘날의 저자들은 논문 준비를 위해 참고문헌 관리자, 협력 저자 집필도구, 언어 윤문, 저널 선택 서비스 등 다양한 논문 관련 서비스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저널에 논문을 투고하는 과정에는 많은 시간이 걸릴뿐더러, 연구자의 입장에서 어렵기도 합니다. EM의 원고 인제스트 기능 도입으로 에디티지를 이용하는 저자들의 논문 투고 과정은 보다 단순해집니다. 투고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학제(scientific disciplines)와 구독 형태(subscription models)를 갖춘 저널에 접근하는 것 역시 수월해질 것입니다.
출판계에서는 오래전부터 저자의 논문 투고 과정을 원활하게 하는 것을 큰 과제로 삼아 왔습니다. EM(Editorial Manager)을 사용하는 에디티지와 같은 논문 지원 업체에서 저널 측으로의 원고 전송이 보다 쉬워짐에 따라, 각 저널의 원고 접수량 역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인제스트 서비스에서는 전송된 원고가 저자의 사전 등록 기록과 정확히 일치할 수 있도록 ORCID 식별자의 사용 역시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발표에 대해 에디티지 미국 지사장 Donald Shamulack은 이렇게 밝혔습니다. “출판 경력을 쌓고자 하는 젊은 연구자들에게 저널에 논문을 투고하는 경험은 낯설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연구에 바쁜 과학자들에게 시간은 금입니다. EM의 원고 인제스트 기능으로 이 두 가지 문제를 전부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에디티지의 기존 온라인 시스템에 새로운 기능이 더해짐에 따라 저자들이 출판과 명성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에어리스 영업마케팅 부서의 실장 Richard Wynne은 “이번 EM 인제스트 서비스를 처음 도입한 것이 학술논문 언어교정의 선두주자 에디티지라는 점에 저희도 무척 기쁩니다. 시장의 문제들을 함께 협력해서 풀어나간다면 양 사의 서비스 모두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에어리스는 워싱턴 DC에서 2월 4일부터 6일까지 열릴 PSP 연례 컨퍼런스에 참가합니다. 인제스트 서비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컨퍼런스에 참석해 에어리스를 만나보십시오.
에디티지는: (www.editage.co.kr, www.cactusglobal.com)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는 미국, 일본, 인도, 한국, 중국에 지사를 둔 국제적 학술 커뮤니케이션 회사로 현재 전 세계 출판 및 학술 커뮤니티로부터 인정받는 캑터스의 플래그십 브랜드입니다.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에디티지의 목표는 학자들이 지리와 언어의 한계를 뛰어넘도록 지원하고 저자와 저널 사이의 거리를 한층 가까이 좁히며, 고품질 연구 문헌 출판의 속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에디티지는 전 세계 출판사, 저널, 학술단체, 제약회사 등과 손잡고 에디티지 소속 1400명 이상의 전문가들과 함께 고품질 과학 커뮤니케이션을 창출하고자 합니다. 이 모든 요소로 인해 캑터스는 업계의 선두주자로 성장했습니다.
에어리스(Aries)는:
에어리스 시스템즈는 학술 출판사들이 고품질의 컨텐츠를 대중의 앞에 선보이는 방식을 바꾸었습니다. 에어리스의 혁신적이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업무흐름 솔루션을 통해 투고에서 편집 관리, 피어 리뷰, 출판까지 이어지는 인쇄 및 전자 출판의 어려움을 덜어줍니다. 출판 환경의 진화와 더불어 에어리스 시스템은 출판사와 연구자들이 새로운 지식을 보다 빨리 세상에 내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에어리스 시스템즈와 함께 더 빠르고 스마트한 출판을 경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