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에 앞서, 저널에 논문을 투고할 때에는 저자의 순서를 임의적으로 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저자의 연구 공헌도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1저자가 되는 것은 윤리적이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저널의 에디터는 저자권을 변경하는 것을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특히나 저널에 논문이 투고되고 진행 중에 있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저널이 출판되고 나서 저자권 분쟁의 소지에 휘말하는 경우, 저널은 저자에게 해당 변경 사항에 대한 동의를 요구합니다. 따라서 만약 질문자님의 상황의 경우 저널 에디터에게 해당 저자권 변경 내용을 요청하는 이유를 명시해야 할 것 입니다. 질문자님이 저널에 논문을 투고한 당사자라면 저널과의 해당 커뮤니케이션을 직접 하셔야 할 것입니다. 저널의 에디터는 저자권에 대한 결정권이 없으므로 1저자가 해당 지위를 포기해야 해야 요청 사항이 받아들여 질 것입니다. 또한 리스트된 저자 모두 저자권 순서에 필수적으로 동의해야 합니다.
물론 이 모든 커뮤니케이션 과정이 저널과 저자의 입장에서는 달갑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저널 출판 윤리와 관련해서 Committe on Publication Ethics (COPE)이 저자권 가이드 규정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