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절은 출처를 명확히 인정하지 않고 다른 저작물의 단어, 문장 또는 아이디어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 연방의 연구 진실성 관리국(Office of Research Integrity, ORI)의 표절 관련 규정에 따르면, “적절한 인용 표시가 없이 타인의 저작물을 복사"하는 것은 표절로 간주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고, 다른 저작물을 가져오는 것은 다른 저자의 작업을 자신의 작업으로 보이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이가 영어 문장을 자신의 언어로 바꾸어 쓰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저작물에서 가져온 부분이 명확하게 인지되고 출처가 확인되지 않는 한, 다른 저작물의 단어나 문장을 사용하는 것은 표절로 간주된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비록 자신의 언어로 이를 요약했더라도, 다른 글에서 개념이나 아이디어를 빌릴 때에는 항상 출처를 인용해야 합니다. 또한, 원본 자료의 단어와 동일한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 항상 따옴표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신이 이전에 출판한 논문에서 사용한 개념이나 아이디어를 가져오더라도, 이 또한 반드시 출처를 밝혀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기 표절로 간주됩니다.
영어 논문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과실에 의한 표절 문제를 피하기 위해 텍스트를 요약하거나 패러프레이징할 때에는 영어 원어민으로부터 도움을 받거나, 전문 편집 서비스의 도움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언급하신 방안 가운데에는 세 번째 안으로 진행하셔야 한다고 봅니다. 편집자에게 이 문제에 대한 결정을 존중하지만, 표절은 의도적이 아니었다는 점을 명확히 할 수 있습니다. 편집자는 질문자 님의 논문을 재고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하였으므로, 다른 저널에 해당 논문을 제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